이즈니버터는 프랑스 노르망디 지역의 풍부한 목초지에서 생산되는 고급 버터로, 그 명성은 1986년 AOC 인증을 획득하면서 공식적으로 인정받았습니다. 이즈니 지역은 다섯 개의 강이 흐르는 비옥한 땅으로, 바다의 소금기를 먹은 풀을 먹고 자란 소들로부터 얻은 우유는 특유의 농도와 향을 지니고 있습니다. 이 우유로 만든 크림을 12시간 숙성시켜 만들어진 이즈니버터는 자연스러운 노란색과 호두 향으로 유명합니다.

이즈니 버터에 대해
이즈니버터를 생산하는 주요 회사로는 이즈니 생 메르(Isigny Ste-Mère)와 꼬떵땅 메트르 레띠에 협동조합(Maitres Laitiers du Cotentin)이 있으며, 이들은 20세기에 설립된 유제품 협동조합입니다. 이즈니버터는 그 품질과 전통을 유지하기 위해 엄격한 제조 규정을 따라야 하며, 이는 버터뿐만 아니라 치즈, 크림 등 다양한 유제품에도 적용되어 이러한 엄격한 기준과 전통적인 제조 방식이 이즈니버터를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브랜드로 만들었습니다.

이즈니 버터 맛과 품질
제품은 3개 덩어리로 구성되어 있고 가염버터이기 때문에 약간 소금간이 잘 배어있습니다. 무염버터는 사실 먹기가 좀 어렵습니다. 느끼하고 맛도 안나기 때문입니다. 따라서 구입시 무조건 가염버터을 추천합니다. 적절한 나트륨은 몸을 더 건강하게 만들고 맛을 풍성하게 꾸며줍니다.
이즈니 버터는 짠맛이 강하지도 않고 적절하게 부드럽게 먹을 수 있는 딱 좋은 맛입니다. 하루에도 여러개 먹어도 질리지 않고 한개 통째로 다 먹을 수 있는 맛입니다. ^^
문제는 비싼 가격이죠. 프랑산이고 워낙 유명한 제품이다 보니 사놓고 아껴먹어야 하는 ㅠㅠ
좋은 버터 고르는 방법
버터 고를 때에는 원재료명을 잘 보시면 됩니다. 좋은 버터는 보통 잡다한 성분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. 유크림,정제소금,락틱스타터 정도만 깔끔하게 들어간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.
또 식품유형에서 버터인지 꼭 확인해주셔야 됩니다. 보통 저렴한 버터들은 가공버터인데 이런 버터는 몸에 별로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. 건강을 챙기는 분들에게 꼭 추천해주고 싶은 버터. 바로 이즈니 가염버터입니다. 한번 맛보면 정말 이것만 먹게 됩니다.!
요렇게 칼로 잘라서 한 입 먹으면 꿀맛입니다. 정말 맛있어요.!!